본문 바로가기

한국인의 소울 푸드 돼지고기

정계의거물 2023. 2. 3.
반응형

기분이 저기압일 땐? 고기 앞으로! 스트레스가 많은 날 어김없이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면 돼지고기가 아닐까요? 오늘은 한국인 소울푸드 돼지고기를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.

 

돼지고기, 더 건강하게 먹는 법

삼겹살보다는 목살

목심은 100g당 258kcal로 삼겹살 대비 열량은 55% 지방 함량은 42%에 불과하고, 단백질 함량은 106%로 더 높습니다.

 

굽기보단 삶기,#불 맛 줄이고, 타지 않게 굽기

고기를 구울 때 단백질과 지방이 타면서 발생하는 '벤조피렌'은 1군 발암물질로, 탄 부분만 잘라낸다고 해도 완벽히 없어지지 않습니다. 조리 과정에서 최대한 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.

 

반드시 채소와 함께

알칼리성 채소와 함께 먹으면 체액의 산성화를 막을 수 있고, 식이섬유가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켜 줍니다.

 

함께 먹는데 다~ 그만한 이유가 있어요

 

양파

탄 고기의 독성을 낮춰주는 `퀘르세틴'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, 체지방 분해를 돕습니다.

 

새우젓

새우젓은 발효 과정에서 지방분해효소인 '리피아제'를 생성해 돼지고기의 소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.

 

마늘

마늘의'알리신' 성분은 뛰어난 항암작용으로 , 고기를 구울 때 생성되는 발암물질 '벤조피렌'의 체내 흡수를 막아 줍니다.

 

미나리

미나리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돼지고기와 같은 고지방 식품으로 인해 산성으로 변한 체액을 중화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.

 

표고버섯

표고버섯의 비타민D, 비타민E, 레시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막아준다고 합니다.

 

가지

보라색의 껍질 속 안토시아닌 계열의 나수닌(nasunin), 델피니딘 색소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고기와 함께 구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.

반응형

댓글